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우리은행, 무신용장 무역거래 지급보증 서비스 출시


입력 2019.05.19 10:37 수정 2019.05.19 10:37        부광우 기자
우리은행 모델이 수출입상간 무신용장 거래 시 수입상 거래은행이 수출상에게 지급보증을 제공하는 우리 AVAL 서비스 출시 소식을 전하고 있다.ⓒ우리은행 우리은행 모델이 수출입상간 무신용장 거래 시 수입상 거래은행이 수출상에게 지급보증을 제공하는 우리 AVAL 서비스 출시 소식을 전하고 있다.ⓒ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수출입상간 무신용장 거래 시 수입상 거래은행이 수출상에게 지급보증을 제공하는 우리 AVAL 서비스를 시중은행 최초로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AVAL은 은행이 신용장이나 지급보증서 대신 사용하는 보증의 형태로, 프랑스어나 독일어로 보증을 의미한다.

우리 AVAL은 무신용장 방식 D/A(Document against Acceptance)로 무역 대금결제가 이뤄질 때 수입상 거래은행인 우리은행이 이를 보증하는 서비스다. 우리 AVAL을 이용하는 수입상은 별도의 기한부 수입신용장 개설 없이 이와 동일한 지급보증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신용장 발행수수료 등 기타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우리 AVAL 서비스는 연지급수입(Usance) 한도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면 이용 가능하며, 한도 관리 영업점에 신청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해외은행에서 주로 이루어졌던 AVAL을 시중은행 최초로 도입했다"며 "우리 AVAL 서비스 시행으로 국내 수입 기업이 거래 편의성 향상과 비용절감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