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이든 기존 방식이든 더 나은 경험 제공해야"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야말로 가장 핵심적 경영전략"
"디지털이든 기존 방식이든 더 나은 경험 제공해야"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야말로 가장 핵심적 경영전략"
허인 KB국민은행장이 디지털 혁신 작업도 사람을 중심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를 통해 대면과 비(非)대면 영업의 균형을 맞춰나가야 한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구성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인사관리(HR) 변화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허 행장은 2일 사내방송을 통해 방영된 7월 정기조회사에서 "국민은행의 지향점은 디지털만 잘하는 은행이 아니라 디지털도 잘하는 은행"이라며 "모든 고객이 디지털로만 거래하는 은행이 아니라, 디지털이든 기존 방식으로든 고객이 더 나은 경험을 제공받는다고 느끼게 해주는 은행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대면채널의 강점은 유지하고 모바일 등 비대면 채널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사람 중심의 디지털 혁신으로 고객과 직원이 모두 즐겁고 편리한 경험을 하는 KB를 만들어 가자"고 언급했다.
또 허 행장은 역량과 성과에 따른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야말로 가장 핵심적인 경영전략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제 데이터 기반의 첨단 디지털 기술들을 인사에 활용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며 "과거의 관리, 통제중심 HR에서 공정성과 투명성의 기본정신 아래 개방적이고 분권화된 열린 HR로의 진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허 행장은 "다양성을 포용하는 문화적 토양에서만 혁신과 창의성이 숨을 쉴 수 있다"며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