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셀트리온그룹, 중국 바이오의약품 시장진출 위한 합작법인 설립


입력 2019.07.19 11:19 수정 2019.07.19 11:42        이은정 기자

홍콩계 난펑그룹과 JV 설립… 중국시장 진출 본격화

Vcell 헬스케어,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 중국 독점판매

셀트리온은 홍콩계 다국적 기업인 난펑그룹과 손잡고 합작회사(JC) 'Vcell 헬스케어(브이셀 헬스케어)'를 설립했다고 19일 밝혔다. ⓒ셀트리온 셀트리온은 홍콩계 다국적 기업인 난펑그룹과 손잡고 합작회사(JC) 'Vcell 헬스케어(브이셀 헬스케어)'를 설립했다고 19일 밝혔다. ⓒ셀트리온

셀트리온은 홍콩계 다국적 기업인 난펑그룹과 손잡고 합작회사(JV) 'Vcell 헬스케어(브이셀 헬스케어)'를 설립했다고 19일 밝혔다.

Vcell 헬스케어는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가 홍콩에 설립한 자회사 셀트리온홍콩이 난펑그룹과 공동 투자를 통해 중국 상해에 설립한 합작 회사다.

Vcell 헬스케어는 셀트리온과의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램시마, 트룩시마, 허쥬마 등 셀트리온의 세 가지 바이오시밀러 제품의 중국 내 개발, 제조 및 상업화를 위한 독점적 권한을 확보하게 됐다.

앞으로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의 의약품 허가 절차에 따라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 제품의 중국 출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셀트리온그룹과 난펑그룹은 내년 상반기 중국 현지에 글로벌 수준의 규모와 설비를 갖춘 바이오의약품 생산시설을 건립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적극 검토할 방침이다.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은 "이번 합작회사 설립으로 중국시장 진출에 한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며 "미국과 유럽,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 제품군을 중국 현지 환자들에게 조기에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 의약품 시장은 미국에 이은 세계 2위로 최근 5년간 연평균 13% 넘는 성장률을 기록했다. 시장규모는 2015년 207조5190억원에서 2020년 304조6230억원까지 커질 전망이다.

특히 바이오의약품 분야는 연평균 18%의 가파른 성장률을 보이며 시장규모가 2020년까지 56조6610억원을 달성할 전망이다.

여기에 최근 중국 정부가 바이오의약 분야에 기술력을 가진 외자기업의 중국 진출을 장려하는 등 바이오시밀러 관련 우호 정책을 펴고 있어 향후 중국시장 진출에 대한 전망이 밝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은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