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원조 발라드 황제' 변진섭 컴백…8일 13집 발매


입력 2019.11.07 09:45 수정 2019.11.07 09:45        이한철 기자
국민가수 변진섭이 13집 앨범을 발표한다. ⓒ J엔터테인먼트 국민가수 변진섭이 13집 앨범을 발표한다. ⓒ J엔터테인먼트

국민가수 변진섭이 13번째 정규앨범 '드림 투게더(Dream Together)'를 발매한다.

변진섭은 오는 8일 오후 6시에 13번째 정규앨범 '드림 투게더(Dream Together)'를 발매해 4년만에 돌아온다.

독보적인 감성으로 발라드의 황제라 불리는 변진섭은 '홀로 된다는 건', '너에게로 또 다시', '희망사항', '새들처럼' 등의 히트곡으로 사랑받고 있다. 변진섭은 이번 앨범을 통해 국민가수로서 짙은 발라드 감성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2CD로 구성된 정규 13집 '드림 투게더(Dream Together)'는 3년이라는 긴 시간에 걸쳐 제작된 앨범으로 알려져 눈길을 모은다. 신곡의 작곡 작업부터 편곡 까지 변진섭이 직접 참여하였으며, 20명이 넘는 작품자들이 참여해 앨범의 작품성을 높였다.

앨범의 Part.1에 수록 된 '별이 된 너', '두드림', '사랑의 왈츠'는 베스트셀러 시인 강원석의 시를 변진섭이 직접 작곡한 노래와 콜라보 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시인 강원석과 변진섭은 오랜 친구로 알려져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어 지난 30여년간 함께 해온 팬들에게 바치는 '오랜 친구(팬들에게)', 물이 흐르듯 사랑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 하게 될 '사랑의 왈츠', 인기 프로듀서이자 이번 앨범의 프로듀싱을 맡은 알고보니 혼수상태(김경범)의 기대곡 '사랑은 노력'을 비롯해 인디풍의 이색적인 곡 '지구멸망'등이 수록되어 있다.

Part.2에는 매년 전국투어로 진행하고 있는 진행하는 변진섭 콘서트의 현장감과 발라드 그 자체의 감성을 담은 음원이 수록됐다. 총 10곡으로 채워진 Part.2는 변진섭의 대표곡인 '너에게로 또 다시', '새들처럼', '희망사항' 뿐만 아니라, 콘서트현장에서만 들을 수 있는 '로라', '숙녀에게'등이 수록되어 의미를 더했다.

소속사측은 "팬분들에게 공연실황을 그대로 들려드리고 싶어서 앨범으로 옮겼다."라고 전해 기대를 높였다.

이번 앨범은 발라드의 시초라 불리는 변진섭의 모든 음악성과 혼을 담은 앨범이라 할 수 있다. 특히 '별이 된 너'는 변진섭 작곡, 강원석 작사한 곡으로, 함께 수록된 알고보니 혼수상태의 '사랑은 노력'과 함께 변진섭 표 감성발라드의 진수를 보여줄 전망이다.

한편, 변진섭의 13번째 정규앨범 '드림 투게더(Dream Together)'는 오는 8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