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
Sh수협은행은 오는 18일 오픈뱅킹 서비스 본격 시행을 앞두고 16일부터 오픈뱅킹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픈뱅킹은 어플리케이션 하나로 모든 은행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다. 수협은행은 앱을 통해 모든 은행 계좌를 등록하고 이체, 조회할 수 있게 해 여러 은행을 거래하는 고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수협은행은 오픈뱅킹 고도화 사업을 통해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와 자산관리 서비스 등을 준비 중이며, 디지털 상품 가입과 편의성을 대폭 개선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수협은행은 이번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번 달 16일부터 다음 달 1월 31일까지 이벤트도 실시한다. 수협은행 앱에서 다른 은행계좌 등록 후 당행계좌로 이체한 이력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헤이프렌즈 캐릭터 키링세트,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협은행 앱 및 인터넷 뱅킹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오픈뱅킹 서비스를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로 여기고, 고객의 수요를 만족시킬만한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뒀다"며 "계좌통합관리서비스와 연계한 모든 계좌 등록 서비스를 통해 수협은행 앱 하나만으로 고객이 보유한 전체계좌 관리가 가능하도록 고객 편의를 최대화 했다"고 전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