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거래소, 교육기부 활성화 공로 '교육메세나탑' 수상


입력 2019.12.19 16:38 수정 2019.12.19 16:38        이미경 기자

한국거래소는 18일 부산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제12회 교육메세나탑 시상식'에서 부산지역 교육기부 활성화 공로로 교육메세나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교육메세나탑은 교육기부 참여 기업에 대한 감사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사랑 나눔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수여하는 부산시 교육감 표창이다.

그동안 거래소는 부산 금융중심지 지원활동의 일환으로 부산 본사(BIFC) 51층에 하늘 아래 첫 박물관인 '자본시장역사박물관'을 개관했다. 이와 연계해 연간 1만4000여명 이상의 학생 및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교육과정을 무료로 운영하면서 금융산업의 미래 인적기반 확대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거래소는 부산시교육청(2월), 부산인재개발원(11월) 등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교육과 현장의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교사, 진로담당관,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한 별도 금융교육과정도 진행하고 부산과 BIFC가 명실 공히 금융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거래소는 앞으로 "거래소의 금융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본시장의 역할과 경제적 기능을 이해하고 미래 금융인의 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교육과정을 개설·운영했다"며 "우리 사회의 미래인재 양성과 시민들의 금융지식 함양을 위해 교육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esit91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미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