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딸기도 소비자 맞춤 시대…선물용·가공용 개발


입력 2019.12.24 16:12 수정 2019.12.24 16:14        이소희 기자

농진청, 크기 1.5배 큰 ‘아리향’, 가공용 ‘미소향’, 수출용 ‘대왕’ 소개

농진청, 크기 1.5배 큰 ‘아리향’, 가공용 ‘미소향’, 수출용 ‘대왕’ 소개

‘아리향’ 품종과 달걀과 크기 비교 ⓒ농진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개발 딸기 품종 ‘미소향’과 ‘대왕’ ⓒ농진청

농촌진흥청이 그간 개발한 딸기의 선물용·가공용 등 다양한 수요자 맞춤형 품종을 소개했다.

농진청에 따르면, ‘아리향’ 품종의 경우 기존 재배 품종보다 크기가 50% 이상 크고 28%가량 단단해 선물용으로 알맞으며, 맛 또한 단맛(당도 10.4°Bx), 신맛(산도0.61%)이 적당해 다른 품종과 차별화된다.

또한 국내 소비뿐 아니라 큰 딸기의 특성을 살려 낱개 포장 형태로 베트남 수출을 준비 중이다.

‘미소향’은 과일 색이 붉고 단단해 유제품 가공용으로 알맞으며, ‘대왕’ 품종은 당도(11.1°Bx)가 높고, 겉모양이 우수해 수출용으로 적당한 것이 특징이다.

허윤찬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채소과장은 “앞으로 딸기 품종의 고급화와 다양화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농가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새 품종 개발에 속도를 내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설원예 기술 발달과 일찍 수확할 수 있는 품종 개발로 딸기 제철은 봄에서 겨울로 앞당겨졌다. 현재 국산 품종 보급률은 95.5%에 이른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