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로나19] KB저축은행 "피해 소상공인 연체이자 면제·대출기한 연장"


입력 2020.03.09 08:48 수정 2020.03.09 08:48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KB저축은행,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등 대상 금융지원책 발표

"서울신용보증재단 출연 '50억원' 한도 내 신규대출 지원도 계획"


KB저축은행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서민들과 소상공인을 위해 금융지원에 나선다. ⓒKB저축은행 KB저축은행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서민들과 소상공인을 위해 금융지원에 나선다. ⓒKB저축은행

KB금융그룹 계열사인 KB저축은행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서민들과 소상공인을 위해 금융지원에 나선다.


9일 KB저축은행에 따르면 관광·여행·숙박·요식업 등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 대해 3개월 이내 단기연체인 경우 연체이자를 면제해 주고, 만기 도래 대출을 보유한 경우 추가 원금상환 없이 기한연장을 해 줄 예정이다. 더불어, 신규대출 및 대출 기한연장시에는 최고 1% 의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또 서울신용보증재단 특별출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50억원 한도 내에서 신규대출 지원을 계획 중에 있다.


아울러 고객들의 저축은행 영업점 방문 최소화를 통한 고객 보호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날부터 만기일이 도래하는 정기예금 가입고객에 대해 ‘만기 후 예금이율’ 아닌 ‘만기일 현재 정기예금 고시이율’을 만기 후 1개월까지 적용한다.


최근 KB금융그룹은 윤종규 회장을 중심으로 7개 계열사 대표이사 등이 참여하는 ‘그룹 비상경영위원회’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전사적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각 계열사별 특성에 맞는 소외계층 지원책 마련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 바 있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소상공인과 국민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라며 “이번 금융지원을 통해 조금이나마 피해를 입은 기업과 국민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라고 말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