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홍숙자씨 별세, 은정·효선양 부친상, 권혁준 (KPN corp 바이오매스 부문 대표)·신혁(에쓰오일토탈윤활유 대표) 빙모상 = 16일,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2호실, 발인 18일 오전 9시 15분 천안공원묘원. 010-3242-5111
에쓰오일, 가정폭력 피해 이주여성 위해 5000만원 성금
에쓰오일은 11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에 후원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는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이주 여성을 위한 상담∙교육∙심리치료 활동을 전개하는 비영리민간단체다. 피해 여성과 자녀가 머무는 보호시설(쉼터)을 운영하고 있다.이번 후원금은 가정폭력으로 피해를 입은 이주여성의 사회복귀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쉼터를 퇴소하는 이주여성이 자립할 수 있도록 생필품을 지원하고, 이주여성의 법률 상담, 사회복귀를 돕는 통·번역 전문 상담 활동가를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다.선진영 에쓰오일 사…
정유업계, 脫정유로 불황 파고 넘는다
정제마진·유가 하락에 재고손실평가 부담 이중고석유화학·신소재 사업 등 비정유 부문 실적 돌파구
[코로나19] 에쓰오일, 전국재해구호협회에 5억원 기탁
에쓰오일(S-OIL)은 5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5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위한 성금이다.알 카타니 최고경영자(CEO)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전국민이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다"며 "이번 사태에 대해 S-OIL은 함께 고통을 분담하고 극복하기 위한 전국적 노력에 동참하려고 한다"고 말했다.알 카타니 CEO는 내부적으로도 임직원 챙기기에 나섰다. 시차 출·퇴근제, 재택 근무, 마스크, 손 소독제 지급, 가족 돌봄휴가 등을 시행하며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을 확보 중이다.특히 가…
에쓰오일, 업계 최초 4조 2교대 시범 운영
에쓰오일이 정유업계 최초로 4조 2교대 근무를 시범 운영한다.2일 에쓰오일에 따르면 이날부터 울산 온산공장은 4조 2교대가 실시되고 있다. 하루 8시간 씩 4개조가 돌아가며 근무하는 4조 3교대 방식 대신 12시간 씩 2개조로 일을 하는 방안을 실행하는 것이다.이렇게 될 경우 일 년에 절반 이상을 휴무일로 확보하는 장점이 있다. 연간 총 근로시간은 동일하게 유지되면서 휴무일이 더 많아지는 조건이다.이번 방안은 노동조합의 요청으로 진행됐다. 앞서 에쓰오일 노사는 2018년 진행된 그 해 임금 및 단체협상에서 근무 형태를 4조 2교대로…
정유株 최저가 행진...1분기 바닥 찍고 반등할까
코로나19 사태에 연일 뒷걸음질...5개월 만에 30% 넘게↓유가 50달러선 붕괴...“하반기 기저효과·IMO 규제 기대”
"국민의힘, 플랜B 준비해야…탄핵 후 두달내 이미지 교체 불가능"
[속보] 尹대통령 "계엄 때 주요 인사 동향파악 시도…불필요하고 잘못됐다 생각"
'작심발언' 한경협 회장 "韓 경제는 벼랑 끝…엔비디아 시총 삼성전자 14배"
‘토허제’ 풀리자 서울 아파트값 ‘쭉’…송파·강남구 오름세 주도
한 해를 빛낸 '2025 K-올해의 차' 주인공은?
"밤이 늦었네" 모텔 따라온 동창女, 이혼남 성추행 고소했다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정명섭의 실패한 쿠데타
간주리의 난 - 미스터리한 반란자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트럼프의 일방적 미국주의 파고에 숙고해야 할 쟁점들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이재명과 민주당, 그들이 악마라면 당신들은 뭔가?
9부 능선 넘은 에너지 3법…고준위 방폐장 등 속도 내야 [기자수첩-정책경제]
서울로 온 '공천개입 의혹' 수사…신속·공정 모두 잡아야 [기자수첩-사회]
무너지는 국산 우유, 시장 개방 대비책 세워야 [기자수첩-유통]
· 조선주, 투자의견 하향·美 국방비 감축 가능성에↓
· 모티브링크, 코스닥 입성 첫날 공모가 '따블' 기록
·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엔터株 줄줄이 상승
· 머스크 xAI ‘그록3’ 공개에 LS네트웍스 급등
· 남양유업, 200억 자사주 매입 소식에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