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로나19] KB국민카드, '매출 빅데이터' 지자체 제공…"정책수립 활용"


입력 2020.04.06 10:27 수정 2020.04.06 11:32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지역별∙업종별 카드 빅데이터 분석 자료 전국 지자체에 무상 제공

지역별 소비와 경제 영향 분석 및 등 위한 정책수립 기초자료 활용

KB국민카드가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코로나19' 관련 지역 경제 영향 분석과 정책방안 수립 시 활용 가능한 카드 매출 빅데이터 자료를 지난달부터 무상제공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코로나19' 관련 지역 경제 영향 분석과 정책방안 수립 시 활용 가능한 카드 매출 빅데이터 자료를 지난달부터 무상제공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코로나19' 관련 지역 경제 영향 분석과 정책방안 수립 시 활용 가능한 카드 매출 빅데이터 자료를 지난달부터 무상제공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조치는 ‘코로나19’ 확산이라는 국가적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범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고 지자체의 신속하고 정확한 지역별 소비 영향 분석과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 수립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KB국민카드는 △승인 데이터 기반의 ‘주 단위 카드 매출 분석’ △생활 밀착 업종 중심의 ‘가맹점 업종별 카드 매출 분석’ △성별,연령대 등 ‘인구통계적 특징에 따른 카드 이용 형태’ 등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담은 자료를 서울, 대구 등 전국 17개 광역시∙도와 기타 지자체에 순차적으로 전달했다.


향후 지자체의 개별적인 빅데이터 요청에 대해서는 개별 협의 후 분석 결과 자료를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지자체들이 ‘코로나19’에 따른 지역 경제 영향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소상공인 지원 방안 등 위기 극복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빅데이터 분석자료를 무상 제공하게 됐다”며 “KB국민카드가 보유한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코로나19’등 각종 사회 현안 해결에 일조할 수 있는 방안을 앞으로도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