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B증권, 미국 주식 시간외거래 개시


입력 2020.05.25 09:34 수정 2020.05.25 09:34        김민석 기자 (kms101@dailian.co.kr)

장 마감 후 실적발표 많은 美시장…개시 이후 높은 변동성 대응 용이

서울 여의도 소재 KB증권 사옥 전경 ⓒKB증권 서울 여의도 소재 KB증권 사옥 전경 ⓒKB증권

KB증권은 미국 정규장 마감 후에도 일정 시간 동안 미국주식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장 마감 후 시간외거래'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마블(M-able)과 홈트레이딩시스템(HTS) 헤이블(H-able)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미국 기업의 분기 실적발표가 정규장 개시 직전이나 마감 직후에 이뤄지는 경우가 많지만 국내 개인투자자들이 시간외 거래를 할 수 없어 실적에 따른 가격 변동에 대응하기 어렵다는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금까지는 정규장 마감 직후 실적이 발표 되면 시세의 급등락을 지켜보면서도 거래할 수 없던 국내 개인투자자도 시간외 거래에 참여할 수 있어 고객의 매매 편의가 증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홍구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 "미 상장 대형 기업 실적은 개별 기업 실적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며 "KB증권은 원화로 해외주식 투자가 가능한 글로벌원마켓, 알고리즘 매매, 서버자동주문, 적립식 매수 등 서비스로 해외투자 편의성을 제고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증가하는 해외투자자의 요구를 선제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kms1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