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로나19 시대, 홈 카페 열풍 분석 '곽승준의 쿨까당'


입력 2020.05.27 14:14 수정 2020.05.27 14:14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 tvN ⓒ tvN

27일 방송하는 '곽승준의 쿨까당'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진 요즘 집에서 색다르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김성윤 음식 전문기자, 명재석 로스터, 신은주 바리스타가 전문가들은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달고나 커피의 인기 비결을 분석한다. 이어서 달고나 커피에 버금갈 이색 홈 카페 메뉴를 소개해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커피들이 소개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2019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전주연 바리스타도 사용한 것으로 알려진 '무산소발효 커피'를 소개한다. 최근 커피 마니아들 사이에서 가장 핫하다는 무산소발효 커피를 스튜디오에서 직접 핸드드립으로 추출, 시음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직접 맛을 본 지숙 당원은 "커피 맛이 예쁘다"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이날 '즉문즉답' 코너에서는 홈 카페를 즐기기 위해서는 꼭 알아야 하는 상식을 전한다. 특히 생수 브랜드에 따라 커피 맛이 달라진다는 사실, 원두 보관 방법 등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커피에 관한 놀라운 진실이 밝혀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쿨까당TV' 코너를 이끄는 고미호에게 기쁜 소식이 생겼다. 바로 새 식구 축복이가 찾아온 것. 고미호와 새 식구 축복이를 위해 남편이 특별히 홈 카페를 오픈한다. 400번 젓는 디카페인 달고나 커피부터 1400번 저어 만드는 디저트까지 본격 생고생 홈 카페의 진수를 보여줄 전망이다.


tvN '곽승준의 쿨까당' '코로나 시대! 홈 카페 열풍' 편은 27일 오후 6시 40분 방송한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