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트럼프, 흑인사망 시위 진압에 군 1만명 투입 지시했었다"


입력 2020.06.07 16:44 수정 2020.06.07 16:35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AP/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AP/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경찰 과잉진압으로 인한 흑인 사망에 항의하는 시위를 진압하기 위해 연방군 1만명을 투입하려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미국 CNN방송과 CBS방송 등은 이날(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주 초 워싱턴DC를 비롯한 다른 지역에 연방군 1만명을 즉각 투입하길 원했지만, 마크 에스퍼 국방장관과 마크 밀리 합참의장이 이를 반대했다고 고위 관리를 인용해 보도했다.


AP통신은 "에스퍼 국방장관과 밀리 합찹의장은 시위현장에 연방군 1만명을 동원할 경우 사태가 더 심각해질 것이라며 반대했다"고 전했다. 또 "그럴 경우 민법으로 해결해야하는 사안을 군 문제로 비화시킬 우려가 있다"며 "시위대 내 폭력적 요소는 지극히 작다"는 의견을 낸 것으로 전해졌다.


백악관은 '연방군 1만명 동원' 보도에 대해 확인하지 않았다. 다만 고위 관리에 의하면 트럼프 대통령은 에스퍼 국방장관과 밀리 합참의장에게 가능한 한 많은 군대를 동원하라고 요구했다고 AP는 전했다.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