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OK금융그룹, 전직원 '디지털 마인드 내재화' 주력


입력 2020.06.19 09:23 수정 2020.06.19 09:24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정기적 디지털 콘텐츠 공유 및 확산 통해 전직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 중

OK금융그룹, “급변하는 환경 속 전 계열사의 성공적DT이뤄낼 것”

OK금융그룹이 전계열사 임직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진행하고 있다. ⓒOK금융그룹

OK금융그룹이 전계열사 임직원의 디지털 마인드(Mind) 내재화를 통한 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을 이끌어 가고 있다.


19일 OK금융그룹에 따르면 지난 2016년부터 그룹사DT추진을 위한 전담 조직인 '미래디지털본부'를 신설하고 임직원 대상의DT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미래디지털본부는OK금융그룹의 '글로벌 넘버원 서비스 그룹 도약을 위한 전사 디지털화'를 목표로 △조직 디지털 역량 개발 △디지털 채널 경쟁력 강화 △내부 프로세스 디지털화 △디지털 신사업 도전 등의 전략 과제를 수행 중에 있다.


OK금융그룹은 조직 디지털 역량 개발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내부 인트라넷을 통해 최근 국내·외 산업별 디지털 트렌드 및 벤치마킹 성공 사례를 발굴해 전사적으로 공유하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와 함께 지난 2018년부터 월간 단위로 ‘플랫폼 스토리’도 연재되고 있다.DT구현의 핵심인 플랫폼에 대한 전문적인 콘텐츠로 각 산업별 기업의 플랫폼 구축에 대한 소개 및 분석 등을 담고 있다.


OK금융그룹은 지난해부터 '디지털 인사이트 포럼'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해당 포럼은 혁신 기업 최고경영자(CEO)를 초청해 디지털 환경 및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DT추진을 위해선 전직원의 디지털 마인드 내재화가 필수"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공유 및 디지털 역량 강화를 추진해 전 계열사의DT를 성공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