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지난 1일 공식 유튜브 채널의 총 조회수가 1억회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국민은행의 유튜브 채널은 2018년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디지털 트랜스폼이션이 선포되면서 고객과의 적극적인 디지털 소통 역할이 강조됐다. 이에 금융정보, 유머, 감동, 공감 등의 다양한 주제를 담은 엔터테인먼트 형식의 콘텐츠로 영역을 넓혀 고객 소통형 채널로 성장해 왔다.
아울러 꾸준한 채널 관리와 다양한 콘텐츠 발굴을 통해 시중은행 중 업로드 영상 수가 가장 많다. 특히 전체 1,035개 영상 중 올해 등재된 수는 100개를 넘어섰으며, 올해 7월 현재 구독자 수는 16만명에 이르고 있다. 국민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 외에도 서브채널 마니버니를 운영하고 있으며, 정보성 및 예능형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소통을 시도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유튜브 채널 조회수 1억회 돌파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구독자 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 국민은행 페이스북을 통해 유튜브 구독 인증샷과 축하메시지를 댓글로 남긴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5명에게는 펭수 스마트 그립 톡을, 2등 3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이 성장하는 것에 발맞춰 금융 정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금융업의 전문성과 소비자의 관심사에 집중해 고객들과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