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LG전자, 퓨리케어 정수기 판매금액 개도국 아동 위해 사용


입력 2020.07.17 10:00 수정 2020.07.17 09:52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유니세프와 후원 협약식 개최...전용 정수기 모델 출시

정순기 LG전자 정수기사업담당(왼쪽)이 15일 서울 마포구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서 개최된 'LG전자-유니세프 후원기금 협약식'에서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과 후원기금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LG전자

LG전자가 어린이 구호를 위해 설립된 유니세프(UNICEF)와 함께 개발도상국 어린이를 돕기 위해 손을 잡았다.


LG전자는 지난 15일 서울시 마포구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서 유니세프와 후원기금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17일 유니세프 전용 모델인 LG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모델명: WD503ASE)를 출시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전자는 이 제품을 구매해 사용하는 고객이름으로 매년 2만4000원씩 3년간 총 7만2000원을 유니세프에 기부한다. 이 기부금은 개발도상국 어린이를 위해 사용된다.


LG전자는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퓨리케어 정수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유니세프에 이번 협약을 제안했다. 고객이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제품 구매 및 사용이 사회공헌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다.


이번 신제품은 LG전자가 지난해 9월 선보인 LG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와 디자인·기능·성능 등이 동일하다. 이 제품은 출수구가 상하좌우로 움직이는 것은 물론 출수구와 받침대는 좌우로 180도까지 회전할 수 있다.


이 제품에는 ▲출수구가 위아래로 자동으로 움직인 뒤 물이 나오는 자동 업다운 기능 ▲물속의 미네랄을 그대로 남기면서 불순물과 유해 물질을 깨끗이 제거하는 2단계 복합필터 ▲필터 교체시기를 색상으로 알려주는 청정램프 ▲정수기가 1시간마다 알아서 코크를 살균하고 고객이 원할 때에도 버튼만 누르면 사용이 가능해 더 위생적인 ‘UV나노(UVnano) 안심살균’ 기능 등이 탑재됐다.


특히 ‘UVnano 안심살균’ 기능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 시험한 결과 대장균·황색포도상구균·녹농균을 99.99% 제거한다.


케어솔루션 서비스에 가입하는 사용자는 1년에 한 번씩 정수기 내부에서 물이 흐르는 직수관을 무상으로 교체받을 수 있다. 또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3개월마다 방문해 고온살균과 고압세척으로 제품을 99.99% 살균해 철저하게 위생을 관리한다.


신제품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하이마트·전자랜드·이마트·홈플러스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기존 제품과 동일한 132만8400원이며 3년간 케어솔루션 서비스가 포함돼 있다.


윤경석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앤에어솔루션(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기부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LG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 유니세프 에디션(모델명-WD503ASE) 제품.ⓒLG전자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