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수협은행, 모바일 전용 중금리 대출 출시


입력 2020.07.20 10:50 수정 2020.07.20 10:50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Sh수협은행이 모바일 전용 중금리 상품인 헤이(Hey)플러스대출을 출시했다.ⓒ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이 모바일 전용 중금리 상품인 헤이(Hey)플러스대출을 출시했다.ⓒ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은 20일 모바일 전용 중금리 상품인 헤이(Hey)플러스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Hey플러스대출은 근로소득자 또는 최근 긱 이코노미 종사자의 증가로 소득 증빙에 대한 어려움이 있는 프리랜서나 개인사업자 및 소득 추정이 가능한 가정주부도 신청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진 상품이다.


기존 수협은행 거래가 없는 고객도 스마트뱅킹 헤이뱅크 어플리케이션에서 별도 서류제출 없이 신청 가능하며 자체 개발한 신용평가모형을 통해 고객의 신용도를 종합적으로 평가, 부실 위험을 최소화함으로써 별도의 보증서 가입절차가 필요 없도록 만들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 최대한도는 3000만원까지이며, 최저금리는 연 3.67%이다. 대출금 상환부담 완화를 위해 5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 조건이며 중도상환할 경우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대출수요 증가와 긱 이코노미 시대에 발맞춰 폭넓은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중·저신용자와 금융 소외 계층 등 더욱 많은 고객들을 모실 수 있도록 디지털 트렌드에 부합하는 상품으로 찾아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