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T, 5G 기술로 유네스코 세계유산 소개…참여자 모집


입력 2020.09.06 09:05 수정 2020.09.06 09:07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참여자 거주지 인근 세계유산 ‘라이브 영상’ 소개

SK텔레콤이 유네스코한국위윈회, 마젠타 컴퍼니와 함께 5세대 이동통신(5G) 기술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씨 투게더 챌린지(SEE TOGETHER CHALLENGE)’ 행사 참여자를 오는 7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은 행사 소개 포스터.ⓒSK텔레콤 SK텔레콤이 유네스코한국위윈회, 마젠타 컴퍼니와 함께 5세대 이동통신(5G) 기술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씨 투게더 챌린지(SEE TOGETHER CHALLENGE)’ 행사 참여자를 오는 7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은 행사 소개 포스터.ⓒSK텔레콤

SK텔레콤은 유네스코한국위윈회, 마젠타 컴퍼니와 함께 5세대 이동통신(5G) 기술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씨 투게더 챌린지(SEE TOGETHER CHALLENGE)’ 행사 참여자를 오는 7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유네스코 가입 70주년을 맞아 마련된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 세계인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세계 각지에서 선발된 참여자가 본인의 거주지 인근의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1시간 동안 라이브 영상으로 전 세계에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영상은 10월 21일부터 1주일간 24시간 내내 한국·유럽·미국·남아메리카 등 전 세계에 라이브로 중계된다. 한국 시각을 기준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한국에서, 오후 6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유럽에서, 새벽 2시부터 다음날 오전 10시까지는 미국과 남아메리카에서 영상이 이어질 예정이다.


영상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WAVVE)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유튜브 채널, 마젠타 컴퍼니 유튜브 채널 ‘디윈’ 등을 통해 전 세계에서 시청할 수 있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자기소개 ▲참여 동기 ▲촬영을 원하는 장소와 이유 ▲전하고 싶은 메시지 등을 담은 참가 영상을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제작됐으며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사업을 지원한다.


송광현 SK텔레콤 PR2실장은 “5G 기술을 통해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고통을 겪고 있는 전 세계의 사람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5G, 인공지능(AI) 등 첨단 ICT를 통해 사회에 행복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