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집콕족 모시기' 총력 펼치는 시중은행


입력 2020.09.12 06:00 수정 2020.09.11 17:11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 문화 확산

배달앱에 이커머스 할인까지 망라

케이뱅크 모델이 '플러스 체크카드 프로모션'을 소개하고 있다.ⓒ케이뱅크 케이뱅크 모델이 '플러스 체크카드 프로모션'을 소개하고 있다.ⓒ케이뱅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언택트(비대면) 소비 문화가 확산되면서 시중은행들이 집콕족 잡기에 나섰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온라인 소비가 급증하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12일 금융권에 따르면 케이뱅크는 최근 비대면 서비스에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케이뱅크 플러스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쇼핑, 배달음식 주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등 총 12개 제휴사에서 이 카드를 사용하면 전월 사용 실적에 따라 이용 금액의 3%(월 최대 2만원 한도)를 현금 특별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3% 특별 캐시백 혜택은 쿠팡, 지마켓, 옥션 등 모바일 쇼핑 업체와 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 등 배달 서비스 업체에서 받을 수 있다.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지니뮤직 등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등 플랫폼에서 사용한 금액에도 이 혜택이 적용된다.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카드를 사용하면 이용 금액의 0.3%를 돌려주는 혜택은 기본이다. 이는 특별 캐시백과 별도로 제공되며, 전월 사용 실적 조건이나 최대 한도가 없다.


예컨대모바일 쇼핑 및 배달앱에서 한 달 50만원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특별 캐시백(3%) 1만5000원과 일반 캐시백(0.3%) 1500원을 합쳐 총 1만6500원을 돌려받을 수 있는 셈이다.


아울러 케이뱅크는 이번 한 달 동안 이 카드를 만들면 1만원 상당의 쿠팡 기프트카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배달의 민족 쿠폰 중 하나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케이뱅크 앱 내 혜택존에서 신청하면 응모다음 주 화요일에 문자 메시지를 통해 기프트카드 또는 쿠폰이 지급된다.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으로 선정된 10명에게 출고가 기준 240만원 상당인 갤럭시Z폴드2를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연다.


씨티은행 역시 언택트 소비 증가에 따라 카드 리뉴얼에 나섰다. 씨티은행은 기존 ‘NEW 씨티 클리어 카드’의 혜택 중 일부 식음료 프랜차이즈나 오프라인 쇼핑몰에서 제공되던 할인서비스를 온라인을 통한 배달 및 이커머스 이용에 따른 할인 서비스로 변경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배달앱 가맹점인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요기요에서 주문 시 시간 제한없이 7%의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대표적인 이커머스 업체인 쿠팡 이용 시에도 7% 청구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NEW 씨티 클리어 카드는 통신·쇼핑·커피·영화·여행 등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생활 업종에 걸쳐, 전월 실적에 따른 월 최대 2만원 통합 할인한도 내에서 최대 30% 청구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점심 식사 할인은 (오전11시~오후2시) 전국 모든 식당 5% 청구 할인과 대중교통(버스∙지하철) 10% 청구 할인 등 제공하여 직장인들로부터 꾸준한 관심을 받는 카드이다.


시중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언택트 시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들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