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뱅크는 직장인 신용대출의 최저금리를 2.01%에서 2.16%로 0.15%포인트 인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인상된 금리는 이날부터 바로 적용된다.
이번 금리 조정에 대해 카카오뱅크 측은 자산건전성 관리 차원의 조치라고 설명했다.
'카뱅의 변심'…은행보다 신용대출 이자 더 비싸졌다
6월 신용대출 평균금리 연 2.99%…5대 은행보다 높아마통도 마찬가지…“편의성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승부”
카카오뱅크 "1년 간 고객 8만2000명 금리인하 혜택 받아"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최근 1년 동안 카카오뱅크 대출 고객 중 금리인하요구권을 활용해 이자를 감면 받은 고객 수가 약 8만2000명으로 집계됐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대출 고객이라면 누구나 기간, 횟수 제한 없이 아무 때나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에서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다.금리인하요구권은 부채감소, 소득 증가 등의 이유로 신용등급이 상승한 고객이 기존 대출의 금리 할인을 은행에 신청할 수 있는 제도다. 지난해 6월부터 법제화 됐으며, 같은 해 11월부터는 전 은행권에서 비대면 신청을 받고 있다.…
케이뱅크, 금리 5% 적금 상품 오픈…5000좌 추첨 판매
케이뱅크는 22일 오후 5~7시 KT의 쇼핑 플랫폼인 KT샵 '5시 핫딜' 코너에서 연 금리 5%의 적금 상품 응모를 받는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이번 달 10~23일 케이뱅크에 가입한 신규 고객이라면 응모가 가능하다. 이체 실적 등의 조건 없이 연 5% 금리를 제공하는 게 특징으로, 가입 기간은 1년이며 월 납입액은 최대 30만원이다.선정된 고객 5000명에게는 케이뱅크 '코드K 자유적금' 우대금리 쿠폰이 문자메시지로 발송된다. 이 쿠폰은 오는 29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응모한 신규 고객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
케이뱅크, '최저금리 연 1.6%' 아파트담보대출 2차 예약 시작
케이뱅크는 7일부터 아파트담보대출 2차 예약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예약은 지난 달 시행된 얼리버드 이벤트보다 두 배 많은 200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고객에게 오는 14일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와 앱 푸시를 통해 당첨 내용이 통보되고, 이후 개별적으로 아파트담보대출 신청 링크기 발송될 예정이다.케이뱅크는 앞선 얼리버드 이벤트에 일주일 동안 약 2만6000명 신청자가 몰리며 비대면 아파트담보대출에 대한 큰 관심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얼리버드 신청자 평균 승인 금리는 연 2.20%로, 이에 …
초저금리에도 꿈쩍 않던 ‘빚투 이자’…금융수장 서슬에 인하 러시
은성수 금융위원장 "기준금리 떨어져도 증권사 신용융자 고금리 여전" 비판미래에셋·케이프證 곧바로 대출 금리 각각 9%→8.5%, 8.5%→6.5%로 인하
[오늘 날씨] 포근하지만 건조 주의보...쩍쩍 갈라진 발뒤꿈치, 건조함 때문?
尹, 임기 단축 개헌·책임총리제 승부수 띄운 이유는
배현진 "'3년 이상 실형' 중대범죄 공무원, 연금 박탈해야"
“이것만 지키세요” 2월분 난방비 ‘폭탄’ 피하는 꿀팁은?
[데일리 헬스] '故 최진실 딸' 최준희, 근황 공개...6년째 투병 중인 '이 질환' 뭐길래
'단 몇초' 차이로 고속도로 공사장 붕괴 사고 피한 블랙박스 차주
실시간 랭킹 더보기
[MWC 2025] AI 반도체 기업 딥엑스, 차세대 칩 로드맵 공개
LG유플러스와 1세대 제품 활용 온디바이스 AI 솔루션 공개독립 ㅂ스 운영하며 차세대 'DX-M2' 로드맵도 공개 예정
[MWC 2025] SKT, 건설 현장·모바일 보안 최적화 AI 공개
[MWC 2025] SKT, 'K-AI 얼라이언스' 글로벌 진출 지원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정명섭의 실록 읽기
이성계의 즉위 - 동북면의 촌뜨기, 고려를 무너뜨리다
조남대의 은퇴일기
삶의 근원을 찾아가는 이들
정기수 칼럼
尹, 계엄 아니었어도 명태균-김건희 때문에도...?
치솟는 실손보험 손해율…과잉진료·비급여 잡고, 수요자 마음도 [기자수첩-금융]
“차액가맹금이 뭐길래” 대법원만 바라보는 프랜차이즈 [기자수첩-유통]
아무 말 대잔치 [기자수첩-정치]
· 코스맥스, 호실적·증권가 눈높이 상향에 오름세
· 엘케이켐,코스닥 상장 첫날 250% ‘급등’
· 위너스, 코스닥 상장 첫날 ‘트리플’ 달성…193% 강세
· 진단키트株, 중국發신종 코로나 우려에 급등
· HMM, SK해운 사업부 인수 가능성에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