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늬·질감 그대로 살린 컬러프린트강판 내외장재로 적용
포스코그룹은 11일 철판 위에 나무의 무늬와 질감을 그대로 살린 ‘나무 철판’을 스타벅스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매장에 적용된 나무 철판은 ‘컬러프린트강판’으로 포스코가 만든 부식에 강한 특수 철강재인 ‘포스맥(PosMAC)’위에 포스코강판의 독창적인 프린팅 기술로 제작됐다.
스타벅스 매장 내외부 벽과 천장 등에 컬러프린트 강판을 적용해 견고한 철의 장점을 살리고 나무의 아늑하고 온화한 분위기를 구현해냈다.
컬러프린트강판은 내구성과 내후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가공성도 우수하다. 또 특유의 프린팅 기술로 나무나 대리석 등 자연 소재를 대체할 수 있으며, 리사이클링(Recycling)이 가능해 친환경적이다.
양사는 환경보호를 위한 친환경 건축자재 사용에 공감대를 형성해왔다. 포스코그룹은 리사이클링이 가능한 철강재 사용을 장려하는 캠페인을 진행 중이며, 스타벅스는 친환경 건축자재를 활용한 ‘그린스토어’를 구축하는 등 환경 발자국 줄이기에 노력하고 있다.
또 포스코그룹은 친환경 인테리어를 추구하는 의류회사인 리바이스에 ‘포스아트(PosART, 고해상도 잉크젯 프린트 강판)’를 매장 내장재로 공급했으며, 지난 7월에는 삼성물산 및 롯데건설과 프리미엄 철강 제품을 활용한 친환경 건설자재 시범단지 조성 등 친환경 사업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포스코그룹 관계자는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중요시 하는 기업과 함께 건축 내외장재에 친환경 철강 제품 적용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