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네이버, 서울대-엔에스데블과 ‘치의학 에듀테크 개발’ 협약


입력 2020.10.26 18:38 수정 2020.10.26 18:38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웨일’ 활용한 최적화 웹브라우저 개발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왼쪽)가 한중석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장(가운데), 이언주 엔에스데블 대표와 치의학 분야 에듀테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네이버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왼쪽)가 한중석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장(가운데), 이언주 엔에스데블 대표와 치의학 분야 에듀테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네이버

네이버는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및 온라인 교육 플랫폼 기업 엔에스데블과 함께 치의학 분야 에듀테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대 치의학대학원은 네이버·엔에스데블과 협력해 치의학 교육 분야에 최신 ICT 기술을 활용할 방안을 모색한다.


네이버는 자사 웹브라우저 ‘웨일’을 활용해 치의학 교육·연구에 최적화한 브라우저를 개발하고 기술을 지원한다.


엔에스데블은 인공지능(AI) 감독관, 학습자 집중 강화 알고리즘 등 자사 온라인 교육 솔루션을 기반으로 에듀테크 부문 기술을 지원한다.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는 “웨일 브라우저를 활용해 다양한 교육 기관과 기업, 개발자들이 협업할 수 있는 ‘K-에듀테크’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중석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장은 “네이버·엔에스데블과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치의학 교육 수출을 위한 토대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