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자산운용은 뉴딜관련 혁신성장기업(BBIG 관련기업) 및 친환경 기업 주식에 투자하는 ‘우리스마트뉴딜’ 주식형펀드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우리자산운용은 “2008년 금융위기 이후 미국 증시를 중심으로 FAANG(페이스북, 애플,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 시대 대전환이 발생하면서 유례없는 초장기 상승 랠리를 기록했다”며 “국내 증시 역시 코로나19 사태 이후 BBIG 중심의 새로운 시장 패러다임 변화가 진행 중으로, 향후 BBIG 관련 기업들에 투자하는 것이 시장 대비 초과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우리스마트뉴딜’ 펀드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우리스마트뉴딜’ 펀드는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Trend analyzer’ 엔진을 활용한다. 뉴딜과 관련된 약 250개의 키워드를 검색 엔진에 대입해 검색 강도가 강한 키워드를 선별, 이를 지수화 한 뒤 투자 시점을 결정한다. 또한 이를 데이터베이스로 활용해 만든 ‘핵심가치 사슬 분석’을 통해 투자 아이디어를 확장하고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특징을 가졌다.
우리자산운용 관계자는 “한국판 뉴딜은 향후 5년간 160조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의 핵심”이라며 “과거 미국이 뉴딜 정책을 통해 실물경제 회복 및 증시 상승을 이끌었던 것처럼 국내 증시 역시 한국판 뉴딜을 통해 유사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해당 펀드는 이 날부터 우리은행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