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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통합 모바일 고객앱 'KIA VIK' 새단장


입력 2020.12.10 09:57 수정 2020.12.10 09:58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출시 2년 만에 가입 고객 157만 명 달성

모바일 환경 등 반영, 사용성 향상 및 신규 디자인 적용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는 모바일 환경과 사용자 트렌드 변화, 2년여 간의 실고객 사용성 의견을 반영해 통합 모바일 고객앱 ‘KIA VIK’을 새롭게 리뉴얼 런칭하고, 감사 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날부터 내년 1월 29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KIA VIK’ 앱에 가입한 전체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며, 각 이벤트 기간에 ‘KIA VIK’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이번에 리뉴얼 런칭한 ‘KIA VIK’ 앱은 고객이 많이 사용하는 메뉴들을 직관적으로 재구성하고, 로그인과 동시에 차량 보유 정보 및 소모품 관리, 정비진행현황(서비스센터) 등을 바로 볼 수 있는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차량 보유 고객뿐만 아니라 기아차에 관심있는 고객을 위해서 ‘차량 구매’ 메뉴를 신설해 신차정보, 시승기, 온라인 견적, 시승 예약, 영업소 방문까지 다양한 정보를 ‘KIA VIK’ 앱에서 바로 얻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


이에 기아차는 KIA VIK 리뉴얼 오픈 및 고객 감사의 의미로 이날부터 내달 29일까지 두 달 동안 KIA VIK사용 고객들에게 스타일러 의류관리기, 최신 폴더형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제공하는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1차 '이미지 투표' 이벤트는 23일까지 리뉴얼 된 이미지에 투표하면 응모 가능하고, 2차 ‘리뉴얼 앱 경험' 이벤트는 24일부터 내달 10일까지 리뉴얼 된 메뉴를 구경만 해도 참가 가능하다. 마지막 3차 'VIK-딜' 이벤트는 내달 11일부터 29일까지 선 공개되는 VIK-딜 판매 물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2018년 출시된 KIA VIK은 차량 구매부터 관리까지 ‘카 라이프(Car Life)’ 전 과정을 스마트폰 하나로 관리할 수 있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이자 유일의 통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된 지 약 2년 만에 157만명이 가입한 기아자동차의 대표 온라인 채널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고객분들께서 KIA VIK에 보내주신 사랑에 더욱 보답하고자 사용이 편리하도록 VIK 리뉴얼과 다양한 이벤트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KIA VIK을 통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해드리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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