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현카X이베이 '스마일카드' 발급 100만장 돌파…2년 6개월만


입력 2020.12.14 08:47 수정 2020.12.14 08:47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누적결제건수 1억1147건…최다사용회원 1인 결제횟수 2.6만회 달해

"강력한 리워드 혜택과 양사 간 마케팅이 시너지…팀워크 강화할 것"

스마일카드 ⓒ현대카드

이베이코리아 전용 신용카드(PLCC)인 ‘스마일카드’가 2018년 6월 출시 이후 2년 6개월만에 발급 100만 매를 돌파했다.


14일 현대카드는 이번 스마일카드 발급 100만매 돌파 소식과 관련해 "PLCC가 특정 기업에 집중된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라는 점과 순수 온라인채널을 통해서만 이같은 성과를 거뒀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현대카드가 이날 공개한 스마일카드 사용실적에 따르면 누적 결제건수가 1억1147만 건을 기록했다. 누적 결제금액은 4조931억 원에 달했다. 스마일카드 최다 사용 회원은 해당 카드를 총 2만6421회를 사용했으며, 단일 결제 건 중 가장 큰 결제금액은 7396만5256원이었다.


현대카드는 단기간에 100만매를 돌파한 스마일카드의 성공 요인으로 ‘강력한 리워드’ 혜택과 마케팅 시너지를 꼽았다. 스마일카드는 전월 실적 및 적립 한도에 상관 없이 최대 2%(스마일배송 상품 결제시 3%)를 스마일캐시로 적립해 주고, 적립한 스마일캐시는 G마켓, 옥션, G9 및 스마일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현대카드와 이베이코리아는 양사는 카드 신청 후 30초 이내 심사를 완료하고 온라인 사용이 가능한 발급 프로세스를 도입하고 빅스마일데이 시즌에는 스마일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별도의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스마일클럽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를 시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왔다.


한편 ,현대카드와 이베이는 스마일카드 발급 100만 매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G마켓, 옥션, G9에서 최고 3만 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며, 퀴즈를 맞추면 스마일캐시를 받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자신의 스마일카드를 촬영해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는 회원 중 선착순 300명에게 스마일카드 스페셜 굿즈를 증정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두 회사가 이베이 회원들의 소비와 라이프스타일의 특성을 면밀히 분석해, 스마일카드 혜택에 담아낸 게 주효했다”며 “한 팀처럼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양사의 팀워크를 더욱 강화해 스마일카드의 성공 스토리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