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초기 감기 잡는 동화약품 종합감기약 '판콜'


입력 2021.01.27 10:54 수정 2021.01.27 10:54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동화약품 자체실적 기준 2020년 매출 356억 달성

출시 53년 감기약… 아이부터 어른까지 폭넓게 사랑 받아

동화약품의 '판콜'은 초기 감기 치료에 효과적인 종합감기약으로, 1968년 출시돼 50년 이상 소비자들에게 변함없이 사랑 받아온 스테디셀러다. ⓒ동화약품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집콕'이 일상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신체활동이 줄어들고 면역력이 저하되기 쉬운데, 이 경우 감기나 독감 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동화약품의 '판콜'은 초기 감기 치료에 효과적인 종합감기약으로, 1968년 출시돼 50년 이상 소비자들에게 변함없이 사랑 받아온 스테디셀러다. 지난 2018년에는 어린이 감기약 '판콜아이' 2종을 출시했다.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판콜에스와 판콜에이는 액체 형태로 흡수가 빨라 초기 감기 증상을 빠르게 완화해 준다.


동화약품에 따르면 두 제품 모두 해열 및 진통 효과가 있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함유해 콧물, 코막힘, 재채기, 기침, 인후통, 가래,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 등 대부분의 감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판콜아이 시럽은 해열에 효과적인 덱시부프로펜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생후 6개월 이상의 소아부터 복용이 가능하다. ⓒ동화약품

약국에서 구입 가능한 일반의약품 판콜에스는 비충혈 제거 효과가 있는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이 포함돼 있어 기침, 목, 몸살감기뿐 아니라 코감기에도 효과를 보인다.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판콜에이는 기침을 억제하는 펜톡시베린시트르산염 성분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판콜아이 시럽은 해열에 효과적인 덱시부프로펜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생후 6개월 이상의 소아부터 복용이 가능하다. 판콜아이콜드 시럽은 어린이 종합감기약으로 콧물, 코막힘, 재채기, 인후통, 기침, 가래,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 등의 감기 증상을 완화힌다.


판콜아이 시럽과 판콜아이콜드 시럽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은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