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다음달 금소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앞두고 이벤트 진행
금융감독원이 오는 3월 25일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대국민 관심 제고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일 금감원에 따르면 이날부터 3월 24일까지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금소법 콘텐츠 공모전'이 진행된다. 공모전 주제는 '금소법'의 의의나 금소법 시행으로 기대되는 금융생활의 모습 등을 5분 이내 분량의 UCC나 20컷 이내의 웹툰, 카드뉴스 등으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작품 시상은 대상(1작품, 상금 200만원)을 비롯한 본상 7작품, 참가상 40작품에 대해 진행된다. 공모전 참여는 금감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작품 파일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금소법 시행 기념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우선 대한민국 30대 이상 성인이면 초성퀴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네이버 폼)에 접속한 뒤 문제와 함께 제시된 초성(ㄱㅇㅅㅂㅈㅂㅎ법)을 기초로 완성된 정답을 제출하면 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행운상(6명, 1만원 상당 상품권), 다행상(40명), 참가상(60명)이 수여된다.
또 50대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객관식퀴즈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 역시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후 간단한 금소법 관련 OX문제에 대해 정답을 선택한 뒤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해당 퀴즈 역시 추첨을 통해 총 60명에게 상품과 기념품이 지급된다.
이번 공모전 수상자 및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4월 23일 발표될 예정이다. 금감원은 공모전 응모자가 참고할 수 있도록 금감원 금융교육센터 홈펭지에 금소법 관련 자료를 게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날 1호 퀴즈 참여자로 응모한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금소법 시행으로 올해가 '금융소비자 보호의 원년'이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가 '금소법'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