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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안심택시 콜체크인’ 서비스…방역관리·안전귀가 돕는다


입력 2021.03.01 10:07 수정 2021.03.01 10:07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전화 한 통으로 탑승기록 가능…택시 방역관리 편의성 향상

택시 탑승객이 안심택시 콜체크인 서비스를 통해 택시 탑승 기록을 하고 있다.ⓒKT

KT는 전화 한 통으로 택시 이용자의 탑승 정보를 기록할 수 있는 ‘안심택시 콜체크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그동안 택시 이용자는 별도로 탑승 기록을 하지 않거나, 이동차량 내에서 수기명부를 작성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또 정보를 제대로 기록하지 않아 코로나19 확진자 추적이나 밀접접촉자 역학 조사에 어려움이 컸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KT는 080콜체크인 서비스에 문자를 받는 사람까지 추가할 수 있는 ‘안심택시 콜체크인’ 서비스를 내놓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법인택시와 개인택시 모두 신청 및 이용이 가능하다.


KT는 ‘안심택시 콜체크인’ 서비스 조기 활성화를 위해 3월 한 달 간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KT는 이 기간 동안 모인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민혜병 KT Enterprise서비스DX본부 본부장은 “KT는 코로나19의 방역 사각지대를 없애 더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BDO(Business Development & Operation)그룹을 구성해 안심택시 콜체크인 서비스를 신속하게 개발했다”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국민들이 택시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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