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그룹은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온택트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다짐행사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전날 본사 23층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현장에 참석한 김지완 회장 및 그룹 경영진 60여명과 줌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연결된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BNK부산은행과 BNK경남은행의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는 임직원을 대표해 금융소비자보호법 실천을 위한 우리의 결의를 낭독하고 임직원들이 결의문을 제창하며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실천의지를 다졌다.
특히 결의문을 통해 지난 달 25일에 발효된 금융소비자보호법의 철저한 준수와 함께 상품 개발·판매 시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 소비자의 피해방지를 위한 선제적 시스템 구축과 신속한 피해구제 등을 다짐하며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가 BNK금융의 최우선 가치임을 선언했다. 또 BNK는 현행 그룹 포용금융 임원회의를 포용금용 및 금융소비자보호 임원회의로 확대하고 결의 내용을 적극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
BNK금융 관계자는 "이번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다짐행사가 그룹 전 임직원이 금융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각인하고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