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화웨이, 월드 IT쇼 조직위 특별상 수상


입력 2021.04.22 15:58 수정 2021.04.22 15:59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글로벌 ICT 교류 협력 증진과 국내 산업 발전 기여 공로 인정

한국화웨이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월드IT쇼 2021'에 마련한 전시부스 이미지.ⓒ한국화웨이

한국화웨이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월드 IT쇼 2021(WIS 2021) 조직위원회로부터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교류 협력 증진과 국내 산업 발전 기여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화웨이는 월드 IT쇼에 마련된 전시부스를 통해 유무선 네트워크,스토리지 및 고성능 컴퓨팅 관련 제품과 솔루션을 다수 선보였다.


실내에서도 고품질의 5세대이동통신(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램프사이트와 리퀴드-OTN(Liquid-OTN), 오션스토어 올 플래시 스토리지 등이 전시됐다.


아울러 스마트제조,스마트 다이닝,스마트 헬스케어 등 컴퓨팅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도 함께 선보였다.


화웨이는 이번 월드IT쇼에서 전시부스 내에 협력하고 있는 한국 중소기술기업인 유노믹을위한 전시관을 마련했다.


유노믹은 스마트팩토리와 헬스케어 분야 인공지능(AI) 플랫폼 솔루션 개발 기업이다. 다년 간의 연구개발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개발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손루원 한국화웨이 대표는"한국화웨이는 한국의 5G 산업 및 디지털 경제 발전을 위해 열린자세로 언제든지 대화하고 협력해 나갈 준비가 됐다"며 "네트워크,클라우드,컴퓨팅 등 정보통신기술 인프라 전반에 걸쳐 앞선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기업들과 협력하며 상생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은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