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1월 첫 입주 앞둔 사송신도시, 완성형 신도시 기대감 속 올해 첫 분양단지 공급
신도시의 알찬 생활 인프라 누리는 탁월한 생활환경과 브랜드 타운 조성 기대감 쑥!
확실한 가치를 누릴 수 있는 메이저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 사송 더샵 데시앙 3차 수요자 관심
지난 2019년 1,712가구 규모의 1차 단지 분양에 이어 지난해 2,084가구 규모의 2차 단지까지 모두 완판을 기록한 사송 더샵 데시앙이 마지막 공급 단지이자 올해 첫번째 분양단지인 ‘사송 더샵 데시앙 3차’ 단지를 공급한다.
태영건설과 포스코건설은 경남 양산시 사송공공주택지구(사송신도시)에서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를 분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미 3800여 세대 규모의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고 있는 ‘사송 더샵 데시앙’ 단지의 마지막 퍼즐로, 3차 단지까지 조성되면 4300세대 규모의 브랜드 타운이 조성된다.
사송신도시는 경남 양산시 동면 사송리와 내송리 일대에 조성중인 신도시로, 3만 7천여명의 계획인구를 목표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11월 1차 분양단지인 ‘사송 더샵 데시앙 1차’가 입주에 돌입할 예정으로 완성형 신도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질 전망이다.
친환경 자족신도시로 조성되는 사송신도시는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은 물론, 쾌적한 그린 인프라와 주민 편의시설까지 알차게 갖출 계획이다. 먼저, 부산과 인접한 위치에 조성돼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다. 실제로 차량으로 5분이면 부산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오는 2024년 부산 1호선의 연장선인 부산도시철도(노포-사송-북정)까지 개통하면 역세권 프리미엄이 더해질 전망이다. 또한 경부고속도로와 인접한 사송신도시의 편리한 접근을 위해 하이패스 IC도 개설될 예정으로 사송신도시는 사실 상 부산 생활권을 누리는 신도시로 조성된다.
여기에 입주민의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시설도 알차게 들어선다. 사송신도시와 함께 조성되는 자족시설이 대표적이다. 사송신도시에는 직주근접의 입지를 누릴 수 있는 자족시설이 조성될 예정으로 이미 조달청이 정부기관의 입주를 위해 일부 부지를 계약했고, 양산 지역 내 관공서의 추가 입주도 협의 중이다. 또한, 자족시설용지의 분양도 앞두고 있어, 입주기업의 규모는 더욱 더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양산시가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사송신도시 복합커뮤니티는 최근 생활 SOC(사회기반시설)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지원이 확정된데 이어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도 통과해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시설에는 수영장(25m x 5레인), 다목적 체육관, 헬스장, 다목적실 등을 갖출 예정으로, 사송신도시 입주민의 건강 및 체육복지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조성된다. 오는 2023년 12월 준공 예정으로 사송신도시의 완성 시기에 맞춰 입주민들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전체 신도시 면적 중 30%가 넘는 녹지비율을 갖춰 탁월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그린 인프라도 사송신도시의 장점이다. 사송신도시를 따라 흐르는 다방천을 중심으로 수변공원이 함께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신도시 곳곳에 공원 등 녹지공간도 함께 들어서 입주민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생각했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금정산과 군지산의 청정녹지는 물론 단지 바로 옆으로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단지 바로 옆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있어, 향후 초품아의 학세권을 누릴 수 있다.
편리한 교통환경의 수혜도 누릴 수 있다. 부산도시철도 내송역(예정) 및 사송역(예정)으로 부산으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고, 신규 개설을 추진 중인 경부고속도로 사송IC가 개통된다면 부산은 물론 인근 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최근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부산~양산~울산 간 광역도시철도 웅상선과 김해~양산~울산 광역철도 2개 광역철도 사업이 반영된 만큼, 이 단지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 2개 사업이 준공되면 양산시는 12개 읍∙면∙동으로 도시철도가 운행되는 명실상부한 광역도시철도 시대가 열리게 될 뿐 아니라, 부울경 동남권 메가시티 플랫폼의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완성형 신도시의 마지막 퍼즐로 주목받고 있는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4월 말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경남 양산 사송신도시 B9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4층 지상 18층, 9개 동, 전용면적 84㎡ 단일면적 총 533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총 4,329가구 규모의 브랜드타운을 형성한다. 사송 더샵 데시앙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 4개 타입으로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완성형 신도시로 조성되고 있는 사송신도시 브랜드타운의 마지막 퍼즐로 공급되는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이미 공급된 1, 2차 단지의 인기를 바탕으로 분양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탁월한 부산 접근성은 물론 자족시설과 입주민을 위한 주거편의까지 모두 갖추고 있는 사송신도시의 프리미엄 생활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는 단지로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수요자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