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K반도체전략] 재계 "‘K-반도체 전략’ 환영…적극 협력할 것”


입력 2021.05.13 17:57 수정 2021.05.13 18:00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정부의 지속적·적극적 지원 기대...반도체 특별법 조속히 제정돼야

대기업 건물들이 빼곡히 들어선 서울 도심 전경.(자료사진)ⓒ연합뉴스

정부가 13일 발표한 ‘K-반도체 전략’과 관련해 재계가 환영의 뜻을 밝혔다. 정부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하면서 반도체 특별법 제정 등 후속 조치가 조속히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이날 발표된 ‘K-반도체 전략’을 통해 종합 반도체 강국을 실현하겠다는 정부의 의지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미국과 중국을 비롯한 주요국들이 국가의 명운을 걸고 반도체 패권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지금부터라도 국내 반도체 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 차원의 대응은 당연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유환익 전경련 기업정책실장은 "우리 기업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국회가 ‘반도체 특별법’을 조속히 제정해야 한다"며 "나아가 투자를 가로막는 규제를 과감하게 풀어주고 반도체 생태계 전반의 경쟁력이 강화되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적인 업계 의견 반영과 국회, 지자체 등의 협조를 통해 실효성 있는 반도체 산업 지원책이 추진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국경영자총협회도 국내 반도체 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금일 정부가 발표한 K-반도체 전략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핵심산업으로 외교‧안보적 중요성까지 커지고 있는 반도체 산업에 대한 지원 필요성이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전략은 매우 시의적절하다는 평가다.


하상우 경총 경제조사본부장은 "전 세계적인 반도체 경쟁으로부터 반도체 강국의 국가적 위상을 지켜내고 미래 반도체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범국가적으로 모든 역량을 동원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우리 기업들이 반도체 사업에 대한 과감한 대규모 투자와 안정적 사업 운영이 가능할 수 있도록 정부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하며 정부와 적극적으로 소통, 협력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K-반도체 벨트 개념도.ⓒ산업통상자원부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