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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은행, 전자창구 新시스템 오픈…디지털전환 가속도


입력 2021.05.24 08:15 수정 2021.05.24 08:15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서울 서대문 NH농협은행 본점 영업부에서 고객이 전자창구 신(新)시스템을 활용해 금융거래를 하고 있다.ⓒ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디지털전환의 일환으로 기존 전자창구(PPR) 시스템을 대폭 개선한 'PPR 신(新)시스템'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PPR은 금융거래 시 종이서식 대신 전자화된 서식을 사용하는 창구 시스템으로, 농협은행은 새 시스템의 성공적 오픈을 위해 지난해 전자창구 장비 4000여대를 추가 보급했으며, 기존 종이 양식의 디지털화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농협은행은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불완전판매 방지 등 금융소비자보호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전산처리속도의 상승을 통해 고객만족도 및 업무효율성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손영민 농협은행 업무효율화셀리더는 "PPR 신시스템은 올해 농협은행의 경영방침인 고객·현장중심, 디지털전환, ESG 경영의 적극적 이행"이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프로세스 개선과 디지털 전환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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