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와 주고받는 메시지로 개인별 유형 분석
아티스트 테스트 결과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
엔씨소프트는 자사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에서 프라이빗 메시지 유형 테스트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유니버스 이용자는 프라이빗 메시지를 아티스트와 주고받을 때의 성향을 분석해 자신이 어떤 유형인지 알아볼 수 있다. 프라이빗 메시지는 아티스트와 팬이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는 유니버스의 기능이다.
프라이빗 메시지 유형 테스트는 유니버스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10개 질문에 답을 선택하면, 8개 유형 중 하나가 결과로 제공된다. 답변자의 성격, 프라이빗 메시지 이용 성향, 잘 어울리는 유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유니버스 애플리케이션(앱)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프메고사’ 영상 ‘크래비티(CRAVITY)’ 편을 공개했다. 크래비티 멤버들이 팬들처럼 아티스트용 테스트에 참여한 뒤 결과를 확인하는 내용의 영상이다. 다른 아티스트의 영상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