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농협카드, '스미싱예방' 문자 서비스 실시


입력 2021.07.22 14:20 수정 2021.07.22 14:20        김민석 기자 (kms101@dailian.co.kr)

기업명, 전화번호, 로고 등 표시

농협카드가 비즈-RCS 문자를 통해 스미싱 예방 서비스를 실시한다. ⓒNH농협카드

NH농협카드는 고객들의 문자 결제 사기(스미싱)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보호하기 위한 '비즈-RCS' 문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이동통신사의 데이터 통신을 기반으로 한 문자 서비스다. 메시지를 발송한 기업의 ▲기업명 ▲전화번호 ▲공식로고 등이 해당 메시지에 표시돼 고객은 편하게 기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공식 인증을 받은 기업만 표시되기 때문에 금융사기로부터 고객을 보호하는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버튼 터치만으로도 농협카드 홈페이지에 즉시 접속하게 하는 등 편의성도 개선했다.


해당 서비스는 안드로이드폰의 문자메시지함을 통해 제공되된다.별도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비즈-RCS' 문자 서비스 적용 범위는 청구알림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농협카드 관계자는 "비즈-RCS를 기반으로 문자를 발송하면 농협카드 프로필이 표시돼 기업을 사칭하는 스미싱 문자와 손쉽게 구별할 수 있다"며 "고도화되는 신종 피싱 범죄로부터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신기술을 적극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kms1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