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소비자단체협의회, ESG 실천캠페인 MOU
14일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선포식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함께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2050년 탄소중립을 위해 먹거리를 분야에서 발생되는 탄소배출 감축을 위한 대국민 실천 캠페인의 일환이다.
aT와 소비자단체협의회는 9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4일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선포식을 통해 저탄소·친환경 식문화 확산을 위한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공동전개 등 ESG 실천에 협력키로 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ESG 실천 문화 확산, 기후위기 인식 홍보, 탄소중립 생활실천 촉진, 농축산물 정보 제공을 통한 소비자 먹거리 권익 보호 등 각 기관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협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친환경 지역농산물로 만든 건강한 음식을 남기지 않고 먹는 저탄소 식생활 실천 캠페인으로, aT는 지난 7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을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로 지정해 구내식당부터 탄소저감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김춘진 aT 사장은 “먹거리에서 발생 되는 탄소배출을 줄이는 생활실천 캠페인을 전국의 소비자단체와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안전한 먹거리의 안정적 공급을 통해 소비자 먹거리 권익 증진에도 공사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