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진중권 “도박장 차려 국민 고혈로 고스톱판...이재명은 특검 수용하라”


입력 2021.09.28 15:30 수정 2021.09.28 17:18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광값 게이트로 규정하며, 특검 반대하는 이유 모르겠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28일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을 받고 있는 이재명 경기지사를 향해 “정말 결백하다면 특검을 수용하고 한동훈 검사장 불러다가 수사를 시켜라”라고 말했다. 한 검사장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함께 ‘조국 사태’를 수사했던 인물이다.


진 전 교수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재명 지사가 이 사건을 ‘광값 게이트’로 규정하면서 굳이 특검을 마다하는 이유를 알 수가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대장동 사건을 “성남시장이 시장실에 하우스 도박장을 차려 국민의 고혈을 판돈으로 짜고 치는 고스톱판을 벌이고, 단속 공무원들 불러다 앉혀 놓고 옆에서 광 팔게 하고 언론에 도박꾼들에게 대실료 받은 것을 ‘단군 이래 최대의 공익환수’라 자랑하다가 뽀록이 나니 사건의 본질이 ‘광값 게이트’라 우기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이미 대형게이트로 드러났다”며 “일선서나 김오수 검찰이 수사할 수 있는 규모가 아니다. 특검과 국정조사로 갈 수 밖에”라고 주장했다.


진 전 교수는 또한 ‘아들 50억 퇴직금’으로 국민의힘을 탈당한 곽상도 의원에게 이 지시가 “꼬리를 잘라도 도마뱀은 도마뱀”이라 비판한 것에 대해 “그 말이 맞다. 곽상도는 도마뱀의 꼬리에 불과하다. 거기에 한 마디만 덧붙이면 온전한 진실이 될 것이다. ‘그리고 머리는 저(이재명)입니다’”라고 말했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