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는 이번 시즌 밴드 ‘잔나비’의 최정훈과 함께 뮤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커스텀멜로우는 밴드 잔나비의 리더 최정훈을 시즌 모델로 발탁해 커스텀멜로우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한편 올 7월 발매된 잔나비의 '환상의 나라' 앨범 수록곡 중 '로맨스의 왕'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것이다.
로맨스의 왕은 잔나비의 세 번째 정규앨범 '환상의 나라:지오르보 대장과 구닥다리 영웅들(환상의 나라)'의 수록곡으로, 문학적 표현의 가사와 함께 한 편의 뮤지컬을 연상시키는 멜로디로 사랑을 표현한다.
커스텀멜로우는 로맨스의 왕을 최정훈의 사랑에 대한 솔직한 고백이라고 해석, 영상으로 담아내며 뮤직 프로젝트를 완성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최정훈이 직접 이 곡을 쓸 때 느낌 감정과 고민들을 공유하고 커스텀멜로우는 이를 잘 나타낼 수 있는 스타일과 비주얼로 표현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로맨스의 왕 뮤직 비디오는 커스텀멜로우의 유튜브 채널과 공식SNS를 통해 오늘 오후에 첫 공개된다. 커스텀멜로우는 이를 기념해 감상평 남기기 이벤트도 진행한다.자세한 내용은 코오롱몰 커스텀멜로우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커스텀멜로우는 최정훈을 뮤즈로 온라인 기획전도10월 중 펼칠 예정이다. 최정훈의 솔직한 음악 이야기를 전하는 것은 물론 커스텀멜로우의 스타일을 완벽 소화한 화보까지 소개한다.
손형오 커스텀멜로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커스텀멜로우는 그 동안 다양한 아티스트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는데 본격적인 뮤직 프로젝트는 잔나비가 처음”이라며 “레트로 무드를 지향하는 패션과 음악이라는 공통점이 진한 공감대를 불러왔으며 이번 뮤직 프로젝트를 통해 가을에 진한 감성을 불러일으키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