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운전 80점 이상, 보험료 13%↓
하나손해보험은 'TMAP(티맵)'과 제휴하고 안전운전자의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안전운전 할인' 특약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TMAP 애플리케이션에서 최근 1000㎞이상 주행한 안전운전 점수를 측정해 할인율을 적용한다. 61~79점까지는 4%, 80점 이상인 경우 13%의 보험료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80점 이상 구간 할인율은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TMAP 앱 내 카라이프에서 TMAP자동차보험 중 하나손보을 선택한 뒤 보험사의 가입페이지로 이동해 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가입자는 연간 실제 차량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마일리지 할인'과 함께 중복으로 선택할 수 있어 추가 할인 혜택도 적용 받을 수 있다.
하나손보의 자동차보험은 ▲마일리지 선할인 특약 최대 40% ▲안전운전할인 특약 최대13% ▲블랙박스 할인 4% 만7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경우 ▲자녀 할인 특약 4% 차량에 첨단안전장치가 있다면 ▲첨단안전장치 할인 특약 3~8% 등 운전자의 조건에 따라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게 구성됐다.
하나손보 관계자는 "평소 안전운전을 하는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상품을 고안했다"며 "안전운전을 유도해 교통사고도 감소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