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증 등 추가 서류 포함
동양생명이 간편하게 서류 접수 및 수령이 가능한 '엔젤U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콜센터에서 신분증 등 추가 서류를 요구할 경우 고객은 휴대폰으로 전송받은 인터넷 주소(URL)로 직접 서류를 촬영해 전송하면 된다. 이를 통해 별도 팩스나 우편으로 서류를 접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는 평가다.
보험료 납입이나 해약환급금, 보험계약 대출잔액과 같은 증명서나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도 고객이 직접 서류를 확인하고 휴대폰에 저장까지 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서류 확인과 업무 처리가 가능해 고객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지점 내방으로만 가능했던 계약 관계자 변경까지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라며 "비대면 서비스 범위를 지속 확대해 양질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