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은 급성장하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특화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자체 라방 전문 진행을 맡을 ‘퍼스널 쇼퍼’ 2기를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라이브커머스 에스아이라이브(S.I.LIVE)는 지난해 론칭한 라이브방송 전문 플랫폼으로 프리미엄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상품에 특화된 방송을 제작하고 있다.
라방 제작을 위한 자체 방송 스튜디오를 설립했으며, 일반 쇼호스트 대신 VIP전담 쇼퍼와 같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퍼스널 쇼퍼를 육성해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에스아이라이브에서는 모델, 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MC경력 보유자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퍼스널 쇼퍼 1기가 활동 중이다. 지난 6월 100: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이들은 라이브방송 진행은 물론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직접 선정하는 등 방송 기획에도 적극 참여하며 고객에게 풍부한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에스아이라이브는 한정된 방송 시간 내에 할인율과 구매 혜택에 집중하는 기존 라이브방송과는 달리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 스타일링 팁, 트렌드 등 콘텐츠가 중심이 되는 방송을 지향한다. 활용도 높은 콘텐츠가 담겨있는 만큼 방송 종료 후에도 다양한 채널을 통한 다시 보기 시청률이나 고객 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퍼스널 쇼퍼 2기 모집에는 나이나 학력, 전공, 직업 등에 관계없이 트렌드와 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브랜드 관련 방송 진행에 자신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급변하는 라이브커머스 시장 내 경쟁력 확보를 위해 모바일 방송 경험이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활동 경험이 풍부한 인재를 우대해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은 에스아이빌리지 내 ‘2022퍼스널쇼퍼 모집’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12월5일까지 지원서 양식과 함께 간단한 자기 소개 및 에스아이빌리지 입점 브랜드를 소개하는 2분 내외의 영상을 찍어 접수하면 된다. 1차 합격자는 패션 혹은 뷰티 카테고리 중 랜덤 주제를 바탕으로 한 실전 라이브 방송 테스트가 진행되며, 이후 최종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향후 6개월 간 월 1~2회 에스아이라이브 고정 진행을 맡게 되며 출연료 외에도 에스아이빌리지 입점 상품 구매 할인을 비롯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차 합격자 전원에게도 에스아이빌리지에서 사용 가능한 5만원 상당의 e포인트를 지급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라이브 관계자는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전문성을 갖춘 럭셔리 전담 쇼호스트를 발굴·육성해 독보적인 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