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적인 식물성 고기 브랜드 언리미트가 풀드 바비큐 2가지 맛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잘게 찢어지는 결이 특징인 풀드 바비큐에 한국인의 입맛에 익숙한 볶음고추장맛, 숯불갈비맛이 추가된 것이다.
언리미트 풀드 바비큐는 저온에서 오랜 시간 조리해 잘게 찢은 미국식 풀드 바비큐를 100% 식물성 원재료로 구현한 대체육으로,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언리미트 풀드 바비큐 볶음고추장맛'은 매콤달달한 볶음고추장 양념으로 익숙한 반찬인 진미채와 유사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언리미트 풀드 바비큐 숯불갈비맛'은 달콤 짭쪼름한 풍미의 갈비 양념에 은은한 숯불 향을 더했다. 각 제품에 양념된 소스 또한 100% 비건 소스이다.
특히 신제품 풀드 바비큐 2종은 밥과 함께 반찬으로 즐기기에 좋다. 기존 풀드 바비큐 오리지널이 빵과 곁들여 먹는 게 잘 어울렸다면, 풀드 바비큐 볶음고추장맛과 숯불갈비맛은 별다른 양념 없이도 밥 반찬으로 먹기에 제격이다.
언리미트 관계자는 "언리미트의 대표 제품인 구워먹는 슬라이스에 이어,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풀드 바비큐 신제품 2종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한국인뿐만 아니라 아시아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다양한 K-대체육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 전했다.
한편, 언리미트는 최근 SPC 파리바게뜨와 함께 언리미트 대체육을 넣은 '건강한 플랜트 불고기 샐러드랩'을 선보였으며,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