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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카카오 기반 모바일 보험가입 서비스 오픈


입력 2022.01.18 09:34 수정 2022.01.18 09:34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한화손해보험 모델들이 카카오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보험가입 서비스 오픈 소식을 전하고 있다.ⓒ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카카오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보험가입 서비스를 개발하고, 디지털 전용 미니보험 상품인 '한화 OK2500든든 운전자보험'에 적용해 판매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고객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디지털 전용 보험을 가입하려면 앱 설치, 회원가입, 다량의 개인정보 입력 및 본인인증 등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했다. 게다가 중간에 가입 진행을 중단하게 될 경우 이미 입력된 정보가 사라져 처음부터 새로 시작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한화손보는 모바일로 접근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카카오 플랫폼 기반의 가입화면을 제공, 앱 설치 없이도 보험을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간단한 동의 절차로 고객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오는 등 입력과정을 간소화 했다. 또 개인화 보안링크 기술을 추가해 고객이 가입 중간에 이탈하더라도 마지막 정보 입력 시점부터 이어서 작성이 가능한 링크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전달함으로써 디지털 미니보험 가입 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고객이 보험을 더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른 디지털 보험 상품에도 순차적으로 이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며, 보험가입 외에도 계약조회, 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서비스에 고객 수요를 반영해 적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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