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방탄소년단, ‘DNA’ 뮤직비디오도 14억뷰 돌파


입력 2022.01.21 09:28 수정 2022.01.21 09:28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이어 통산 2번째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DNA’ 뮤직비디오가 14억뷰를 돌파했다.


ⓒ빅히트뮤직

지난 2017년 9월 발매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0일 오후 5시 18분경 14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에 이어 통산 두 번째 14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DNA’는 도입부의 휘파람 소리와 강렬한 사운드가 특징인 노래로,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전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라는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방탄소년단은 ‘DNA’와 ‘러브 유어셀프 승 허’로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과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동시 진입하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당시 ‘DNA’는 ‘핫 100’에 85위로 진입한 뒤 4주 연속 차트인하는 동안 최고 67위를 찍었고, ‘러브 유어셀프 승 허’는 ‘빌보드 200’에 6주 연속 머물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DNA’를 포함해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4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DNA’, 13억뷰의 ‘다이너마이트’, 11억뷰의 ‘마이크 드롭’ 리믹스, 각 10억뷰의 ‘페이크 러브’ ‘아이돌’, 8억뷰의 ‘피 땀 눈물’, 7억뷰의 ‘불타오르네’, 각 6억뷰를 기록한 ‘쩔어’ ‘세이브 미’ ‘버터’, 5억뷰의 ‘낫 투데이’, 각 4억뷰의 ‘봄날’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라이프 고스 온’ ‘퍼미션 투 댄스’, 각 3억뷰를 넘긴 ‘상남자’ ‘블랙스완’,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 ‘온’ ‘노 모어 드림’ ‘다이너마이트’ (Choreography ver.), 각 1억뷰를 돌파한 ‘데인저’ ‘하루만’ ‘위 아 불릿프루트 파트2’ 런‘ ’세렌디피티‘ ’싱귤레리티‘ ’아이돌‘(Feat. Nicki Minaj) ‘다이너마이트’ B-side, ‘아이 니드 유’(Original ver.) ‘에고’ ‘인터루드 : 섀도우’ ‘에피파니’ 등이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