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홍원준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15일 지난해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리니지W 2권역 출시에 NFT가 적용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컨콜] 엔씨 “리니지W, 기존 게임과 자기잠식 효과 미미”
홍원준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15일 지난해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리니지W 출시 이후 리니지M과의 카니발리제이션(자기 잠식)은 사업 활동의 강도를 조율한 영향이 분명히 있다”고 밝혔다.이어 “하지만 트래픽 측면에서는 기존 흔히 카니발리제이션이 일어날 때 나타나는 현상과 달리 변화가 미미하다”며 “리니지2M은 IP 자체가 달라서 영향이 제한적이었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홍 CFO는 “리니지W 출시 후 3개월이 경과했기 때문에 리니지M와 매출 측면의 자기 잠식도 제한적일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현재 파악한 바도 …
[컨콜] 엔씨 “2023~2025년 신작 쏟아낼 것”
홍원준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15일 지난해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전날 티저에 공개된 것 외에 2023년부터 2025년 파이프라인은 아주 촘촘하게 가져가려고 한다”며 “이 기간은 여러 작품, 다작 론칭모드로 진행한다는 게 회사의 계획이다”라고 밝혔다.이어 “다음달부터 촘촘한 인터벌을 가지고 계속 진행 중인 신작에 대해 시장에 보여드리고 의견을 청취하는 과정을 가져가려고 한다”고 말했다.
엔씨, 주당 5860원 현금배당 결정
엔씨소프트는 15일 공시를 통해 지난해 결산 배당으로 보통주 1주당 586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배당금 총액은 1190억159만2540원, 시가배당률은 0.9%다. 배당기준일은 2021년 12월 31일이다. 회사는 오는 4월 29일자로 배당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정기 주주총회는 오는 3월 30일 개최한다. 회사는 올해부터 오는 2024년까지 상법상 배당 가능 이익의 범위 내에서 매년 연결당기순이익의 30%를 현금배당할 계획이다.
[컨콜] 엔씨 “올해 게임에 NFT 적용…새로운 가치 제공할 것”
홍원준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15일 지난해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올해 회사 게임에 NFT 기술을 적용할 준비를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며 “제일 중요한 점은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 이용자들에게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는 철학이 회사 내부적으로 확고하다”고 말했다.이어 “그 이유는 게임 내에 경제 시스템 자체가 아주 고도화되고 안정적으로 유지돼야 하는 게 NFT 또는 블록체인을 적용하기 위한 중요한 전제조건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컨콜] 엔씨 “국내 시장 한계…글로벌 게임사 도약 최우선 목표”
홍원준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15일 지난해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기업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어떤 전략과 방법을 추구해야 할 지에 대해 어느 때보다도 깊고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이어 “국내 시장만으로는 회사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고하는 데 한계가 있다는 점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잠재력을 확인하고 글로벌 게임회사로 도약하는 것을 현재 최우선 전략 목표로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그는 “글로벌 진출이 쉽거나 간단하지 않은 문제라는 점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며 “첫 출발…
예비경선 앞두고 여론조사 보기에 '안철수' 누락?…安 강력 반발
한동훈, 캠프에 현역 의원 17명 전진 배치…대외총괄 송석준·전략총괄 배현진
"성병 결렸다" 거짓말로 2800만원 뜯어낸 20대…1심 징역 10개월
"간호사가 그걸 왜 타먹어" 전 남친 집서 마약 먹고 사망한 여성…발바닥에 난 의문의 상처, 진실은?
"나랑 자자" 성희롱 일삼던 직원, 해고 뒤 사장 아내 '성폭행 시도' 후 도주
"폭싹 올랐수다" 박보검, 드라마 이어 재테크도 '대박'…가족과 거주 아파트, 1년 새 5억 올랐다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IT/과학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