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블랙핑크 한국어 교재 7일 출시…5개 언어 학습 서비스 지원


입력 2022.03.07 13:14 수정 2022.03.07 13:14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그룹 블랙핑크와의 대화를 통해 한국어를 배울 수 있는 교재 ‘블랙핑크 인 유어 코리안’(BLACKPINK IN YOUR KOREAN)이 7일 출시됐다.


ⓒ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인 유어 코리안’ 은 블랙핑크 팬인 주인공 ‘블링키’(Blinky)가 세계적인 스타 블랙핑크의 집에 초대를 받아 하루 동안 함께 시간을 보내는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 기반의 한국어 교재 패키지다.


스토리텔링이 깃든 이 콘텐츠는 블랙핑크가 실제 자주 사용하는 다양한 어휘들이 활용됐다. 블랙핑크 자체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에서 나왔던 표현들을 말뭉치 단위로 분석해 커리큘럼에 적용했다.


이번 패키지는 교재 2권과 포켓북, 롤플레이 키트, 한글 키보드 스티커 등으로 구성됐다. 각 챕터별 대화를 바탕으로 애니메이션과 섀도잉(따라 읽기), 퀴즈 등 다양한 QR 영상을 제공하여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교재는 글로벌 에디션(영어 버전)과 중국어 에디션 총 2종으로 나왔다. 보다 많은 해외 학습자들이 한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인니어 등 총 5개 언어 서비스가 지원된다. 또 학습 보조 도구인 모티펜(MotiPen)을 활용해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면 전문 성우의 음성으로 정확한 발음을 즉각적으로 들으며 학습할 수 있다.


7일부터 14일까지 예약 판매되는 ‘블랙핑크 인 유어 코리안’ 글로벌 에디션은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과 케이팝 팬덤 커머스 플랫폼 케이타운포유(KTOWN4U)에서, 중국어 에디션은 케이타운포유에서 각각 판매될 예정이다. 블랙핑크 모티펜은 위버스샵과, 케이타운포유 두 곳 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블랙핑크 인 유어 코리안’ 패키지는 YG엔터테인먼트와 하이브 산하 에듀 테크 기업 하이브 에듀(HYBE EDU)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앞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밝혔던 YG엔터테인먼트와 하이브는 상호 협력을 통해 플랫폼, 유통, 콘텐츠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긍정적인 시너지를 내고 있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