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웃돕기 성금 2000만원 지원
모아저축은행은 17일 경북 울진, 강원 삼척 등 동해안 산불 피해 이웃 돕기를 위한 성금 2000만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되며 이재민 구호 활동과 피해지역의 복구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김성도 모아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예기치 못한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민들께 깊은 위로를 드리며 작은 정성이지만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아저축은행, 경력직 공채…19일까지 접수
기업여신·IB 등 분야 모집
농협 상호금융, 산불 피해지역 긴급 금융지원
농협 상호금융은 강원·경북 산불 피해 복구와 조기 생활안정을 위한 범농협 비상대책의 일환으로 농업인 조합원 및 일반 고객 대상의 긴급 금융지원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우선 농협은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여신 지원을 실시한다. 이재민은 오는 5월 말까지 우대금리를 적용받아 신규 대출이 가능하다. 특히 피해 조합원의 경우 다음 달 30일까지 세대 당 최대 1000만원 한도 내에서 농협중앙회에서 이자를 전액 보전받아 무이자로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신청할 수 있다. 또 기존 대출이 있는 피해 고객은 오는 5월 31일까지 기한연기 또는 할부…
기보, 경북·강원 산불피해 이재민 긴급 후원
전국재해구호협회에 3000만원 기부
예보, 동해안 산불피해 지원 성금 5000만원 전달
예금보험공사는 동해안 지역 산불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지원하기 위해 성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임직원들의 기부금 등으로 조성된 것으로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산불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전달돼 생계 및 주거 지원, 구호물품 구매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김태현 예보 사장은 "산불로 인해 피해가 큰 지역주민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피해를 복구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예보는 2014년 세월호 성금, 2019년 4월 동해안 산불 성금 등 큰 재난사태가 발생할 때마다 성금 지원 활동을 해…
농협, 강원·경북 산불피해 복구에 최대 100억 지원
농협중앙회는 강원·경북지역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위해 최대 100억원 규모의 종합지원대책을 수립해 범농협의 역량을 총동원해 피해복구 지원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산불피해 농가를 방문한 자리에서 "범농협 구성원들이 머리를 맞대고 금번 종합지원대책을 마련했다"며 "조속한 실행과 사후관리를 통해 피해 농업인과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말했다.우선 농협은 피해복구를 위한 무이자재해자금 2,000억원을 지원한다. 무이자재해자금은 산불피해 지역 농축협에 …
역시 이재명 외 '차표' 없나…박용진, 대권 전격 불출마 선언
[속보] 尹 "국민변호인단, 자유 수호 위해 싸운 여정…위대한 역사"
[속보] 우원식 "조기 대선일에 개헌 국민투표 동시에 하자"
이재명 기득권 내려놓는 '오픈프라이머리' 요구 봇물…혁신당·비명계, 재차 공개 제안
서커스 공연 중 호랑이 습격...팔 물린 직원 결국 팔 절단
대만서 20대 한국 유학생, 길거리 흉기 피습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中, 국유은행에 대규모 공적자금 긴급 수혈하는 속사정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위안과 치유를 선사하는 힐링 드라마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김정은 관심법으로 엿보기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
한국 코인法, 미국 눈치 보다 日에도 뒤처질 판[기자수첩-ICT]
5년 만에 공매도 전면 재개, 우려보다 환영의 시선으로 [기자수첩-증권]
· 尹 탄핵심판 선고 '촉각'…이재명 테마주, 일제히 급등
· 한국피아이엠, 코스닥 상장 첫날 공모가 대비 72%↑
· 반도체주 '울상'…삼성전자·SK하이닉스 2%대 하락
· 에이유브랜즈, 코스닥 상장 첫날 52% 강세
· 트럼프 관세 폭탄에도 삼성바이오로직스 4% 강세,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