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워크웨어 ‘노이스’ 최초 입점 등 남성 니치 마켓 집중 공략
올해 F/W 시즌에도 20-30대 남성 고객 취향 반영 브랜드 지속 발굴
롯데백화점이 ‘남성 영 디자이너’ 상품군을 새롭게 선보이며, 젊은 남성 고객들의 발길 잡기에 나섰다.
최근 3년간 롯데백화점의 남성 고객의 매출은 꾸준히 상승해 왔다. 특히 20, 30대 남성 고객의 1인당 매출 성장세는 남성 전체에 대비해 두드러지게 높았다.
롯데백화점은 젊은 남성들이 나에게 과감히 투자하는 ‘스몰 플렉스’ 현상이 가속화되면서 백화점에도 이러한 수요를 대응할 수 있는 신규 카테고리가 필요하다고 판단, ‘남성 영 디자이너’ 상품군을 선보인다.
‘남성 영 디자이너’ 브랜드는 컨템포러리급 감성을 가지면서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높은 브랜드들이다.
롯데백화점은 백화점의 주력 남성 고객층인 40-50대 대비 합리적인 구매를 추구하는 MZ 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디자인과 퀄리티, 가격을 동시에 만족하는 남성 상품군의 ‘니치 웨어’를 발굴해 적극 키워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달 초 잠실점 5층에 데일리 워크웨어 브랜드 ‘노이스(NOICE)’를 입점시키며 포문을 열었다. 백화점 업계 최초 단독 매장이다.
노이스는 즐거움을 의미하는 ‘Nice’와 소리를 의미하는 ‘Noise’를 합친 말로 즐거움 속에서 여유의 멋을 담은 스타일을 제안하는 데일리 워크웨어 브랜드다.
노이스는 작년 5월에 런칭해 한남동 카시나 편집숍에 일부 상품을 판매하며 먼저 이름을 알렸다. 최근에는 해외에도 진출하는 등 런칭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상품력을 입증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노이스를 ‘남성 영 디자이너’ 상품군을 이끌어 갈 첫 번째 브랜드로 낙점, 업계 최초로 입점시켰다. 잠실 1호점은 20평 규모로 아우터, 티셔츠, 바지, 액세서리 등 풀 라인으로 구성했다.
노원점 5층에 가죽 전문 편집 스토어 ‘레더 크래프트’도 오픈했다. 노이스가 의류가 중심인 브랜드라면 레더 크래프트는 액세서리가 강한 브랜드다.
특히 레더 크래프트는 브랜드명에도 드러나듯 가죽을 전문으로 하여 팔찌, 안경집 등 액세서리뿐만 아니라, 가죽 점퍼 등 의류까지 취급하는 29평 규모의 남성 토탈 편집 매장이다.
특히 레더 크래프트는 롯데백화점이 패션 업체인 신성통상과 협업해 만든 단독 브랜드로, 이 역시 유통업계 최초 오프라인 매장이다.
남성 그루밍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의류나 화장품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소품류에 대한 니즈도 젊은 남성들에게 꾸준하게 증가해왔다.
이에 레더 크래프트에서는 국내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외 수입 액세서리도 함께 판매해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윤형진 롯데백화점 맨즈 패션 부문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남성 영 디자이너 상품군은 패션 민감도가 강한 20-30대 남성의 차별화된 니즈를 고려한 부분이 크다”며 “가을, 겨울 시즌에는 더 많은 영 디자이너 브랜드를 보강해 롯데백화점을 젊은 남성들이 찾는 새로운 남성 패션의 메카로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