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SKB, 키즈용 코딩로봇 ‘알버트 AI 홈’ 출시


입력 2022.04.14 08:44 수정 2022.04.14 08:45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코딩학습

SK브로드밴드가 14일 ‘알버트 AI x B tv 잼(ZEM)키즈 홈스쿨링팩’을 출시했다. 사진은 모델을이 해당 상품을 홍보하는 모습.ⓒ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14일 만 3세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알버트 AI x B tv 잼(ZEM)키즈 홈스쿨링팩’을 인터넷(IP)TV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알버트 AI는 SK텔레콤이 개발한 교육용 코딩로봇인 ‘알버트’에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의 기능을 포함한 신형 3세대 AI 코딩로봇이다.


홈스쿨링팩은 아이들이 혼자서도 알버트 AI에 ZEM키즈 카드를 입력해 B tv에서 좋아하는 키즈 채널이나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도와주는 등 TV를 이용해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알버트 AI 홈’ TV 애플리케이션(앱)은 수의 개념, 구구단, 영어 단어, 코딩 미션 등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코딩놀이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밖에 B tv 연결 없이 ‘코딩카드’와 ‘코딩 맵’만으로 여러 가지 경로 탐색 코딩놀이를 즐길 수 있는 ‘셀프코딩모드’도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코딩로봇을 이번 알버트 AI 홈 구매 고객에 한해 17만9300원(부가세 포함)에 제공한다. 구매는 B tv ZEM키즈 내 관련 메뉴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강희 SK브로드밴드 고객관리 담당은 “앞으로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키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