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도 평가 91.8점, 평균 대비 6.1점↑
신용보증기금은 20일 지난해 실시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날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 서비스를 제공받은 국민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된다. 이번 조사는 공기업, 준정부기관 등 총 245개(공기업 25개·준정부기관 92개·기타공공기관 128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신보는 조사 결과 공공기관 평균 85.7점 대비 6.1점이 높은 91.8점을 획득해 최고 등급을 받았다. 금융위원회 산하 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곳은 신보가 유일하다.
신보는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 ▲고객니즈 조사 ▲고객자문단 및 온라인 고객패널 운영 등 다양한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목소리)채널을 활성화하고 있으며 , 이를 통해 고객의 소리를 실시간으로 수렴하고,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개선활동과 CS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신보 관계자는 “우수 기관 선정은 신보의 지속적인 고객중심 경영 활동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신보는 대고객 서비스 개선과 혁신활동을 통해 고객친화 경영에 앞장서는 정책금융기관이 되고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